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인천시의회 산업경제위원회, 영흥화력발전본부 현장방문 의정활동 실시:경기인신문

인천시의회 산업경제위원회, 영흥화력발전본부 현장방문 의정활동 실시

산업경제위원회 … 영흥화력발전소 주민 집회현장 방문

| 입력 : 2018/02/03 [11:45]

인천광역시의회 산업경제위원회(위원장 김정헌) 위원들은 22일 한국남동발전() 영흥발전본부와 주민 집회현장에 직접 방문하여 지역주민들의 피해와 애로사항 등을 듣고 관련 시설을 직접 살피는 등 적극적인 의정활동을 펼쳤다.

영흥화력발전소는 지난 2004년부터 현재 총 6기를 운영중에 있고 전력생산에 매일 5만여 톤의 유연탄을 사용하며 석탄재 등 폐기물을 배출시키고 있어 주변 지역 농작물과 주거지역에 가루가 날리는 등 주민들의 건강상, 환경상 심각한 피해를 주고 있어서 관할 행정기관에서는 행정처분을 실시하여 시설보완을 추진 중에 있다.

이와 관련하여 최근 산업경제위원회에서는 임시회 기간 중 영흥화력발전소 석탄재 비산 방지 및 저탄장 옥내화 촉구 결의안을 원안가결 시킨바 있으며 위원들은 이날 현장방문을 통해 관계 공무원, 영흥화력본부 관계자, 지역 주민 등과 면담을 갖고 공영기업으로써 주민피해가 최소화 될 수 있는 특단의 대책을 마련하여 조속히 추진할 것을 주문했다.

아울러, 위원들은 향후에도 지역 현안사항과 관련된 현장을 수시로 방문하고 의정활동을 적극 펼쳐 시민소통과 해결책 마련에 노력하겠다.”는 의지를 밝혔다.

한상준 기자

 

 
광고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부천시새마을회, 이웃사랑 꾸러미사업(1차) 진행
1/7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