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부천시, 촉진계획 변경(안) 주민공청회 실시:경기인신문

부천시, 촉진계획 변경(안) 주민공청회 실시

26일과 27일 각각 원미구청 대회의실과 소사구청 회의실

| 입력 : 2012/09/21 [08:27]

마무리단계에 있는 소사지구 및 원미지구의 재정비촉진계획 변경을 위한 주민공청회가 열린다.

부천시는 지난 19일 주민들의 의견을 수렴해 원미·소사 뉴타운개발사업 변경안을 만들기 위해 주민공청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공청회는 오는 26일과 27일 각각 원미구청 대회의실과 소사구청 회의실에서 진행된다.

부천시는 이번 공청회에서 재정비촉진지구(뉴타운사업) 및 촉진계획 변경()’에 대해 설명하고 주민과 전문가의 의견을 수렴, 변경안에 반영할 예정이다.

시는 앞서 81327일 변경안에 대한 주민 공람을 실시해 용적률 상향, 임대주택 비율 완화, 주택평형 조정, 기반시설 계획 변경, 촉진지역 해제 구역 관리방안 등에 관해 주민의견을 들은 바 있다.

공람공고안에는 각 구역별로 약 10~20% 가량 상향된 사업성이 제시됐으나 많은 주민들이 이를 더 끌어올려줄 것을 요구하기도 했다.

변경안에 대해 추가 의견이 있는 주민들은 공청회나 시 뉴타운 홈페이지(ntown.bucheon.go.kr)를 통해 의견을 내면 된다.

부천시는 주민 의견을 담은 변경안을 마련, 다음달 시 도시계획위원회 심의 후 11월 중 계획 변경 내용을 고시할 예정이다.

부천시는 뉴타운개발사업이 부동산 경기 침체로 어려움을 겪자 용적률 상향, 도시기반시설비용 부담 확대, 아파트 평형 조정 등을 담은 변경안을 내놓았다.

원미지구의 개발사업 규모는 11개 구역에 191만여이고, 소사지구는 26개 구역에 2397천여이다.

송하성 기자

 
광고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새마을문고 부천시지부 ‘알뜰 도서 교환전’ 개최
1/8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