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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칼럼] 부천시 도시재생사업 희망의 주춧돌이 되길...
장재욱 대표기자 … “부천시 도시재생사업 원도심 균형발전 市 ...
  부천시 ‘옛도심’ 원미동, 소사동, 오정동 등 쇠퇴된 곳에 대해 뉴타운 취소 이후 ‘구도심’을 우리는 ‘원도심’이라 부른다.부정적인 이미지를 담고 있는 ‘쇠퇴된 곳’인 ‘옛도심’ ‘구도심‘이라는 말보다는 이미지에서 탈피할 필요성이 있어 ’원도심‘...
[칼럼] 부천의 미래를 바꿀 심곡천 복원사업
  민선5기 김만수 행정부 출범 당시의 역점과제는 ‘원도심 10대 정비사업’이었다. 2014년도에는 '안전도시 구축'이 화두였다면 민선6기 후반기 역점사업으로는 ‘녹색 혁신도시 부천’이...
[칼럼 ]아름다운 정치풍토를 만들어가는 원동력
후보들에게는 아쉽기도 하고 섭섭하기도 한 13일 간의 선거운동이 막을 내렸다. 그동안 각 정당이 약속했던 상향식 공천과 정책선거가 모두 실종됐다는 평가를 받는 상황 속에서 부천시 유권자...
파행과 비난의 부천시의회, 소통과 화합은 어디에...
    요즈음 부천시 의회 일부 시의원들의 행태를 보면 “시의원이 집행부에 대한 견제와 감시라는 의회 본연의 임무조차 외면한 것 같아 부천시의회가 과연 앞으로 제 역할을 할 수...
메르스 사태, “문자정치보다 행동이 중요하다”
 부천지역에서 메르스 1차 양성판정 환자가 나오자 마치 이를 기다렸다는 듯이 지역정치인들은 하나같이 페이스북 등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를 활용해 메르스 확진 사실을 시민들에게 알...
뉴타운 해제 이후 부천시는 어디로 가나
  민선5기 시절인 지난 2010년 9월, 김만수 부천시장은 뉴타운연합회와 면담을 통해 “시장은 법을 뛰어넘어서 정책을 집행할 수 없다”며 “현재 법에 정해진 대로 뉴타운을 추진하고 있다...
부천시, '속 빈 강정?' 원도심 활성화 방안
김만수 부천시장은 22일 기자회견을 열고 해제된 뉴타운(원미/소사/고강)지구에 대한 활성화 방안을 발표했다.그러나 이번 방안은 새로울 것이 없는 재선 이후의 원도심 주민에 대한 민심 달래기...
김만수 시장에게 바란다.
이제 6.4지방선거가 끝났다. 세월호 애도 분위기 속에 진행된 이번 선거는 막판 고소 고발이 난무하면서 다소 과열 양상을 띄었다. 이번 선거에서 승리한 자나 쓰라린 고배를 마신 자나 서로를 ...
천하우락재선거(天下憂樂在選擧) 기대
오는 6·4 지방선거는 우리 지역의 발전과 미래를 위해 새롭게 판을 짜는 전환점이 되어야 한다. 그런 측면에서 후보의 중요성은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다. 그렇기 때문에 항상 선거 때만...
종합운동장 역세권 개발계획 허와 진실
부천시는 국민 1인당 녹지면적이 법정기준(6m2) 보다도 낮은 5.32m2 불과하고 자연녹지는 3.3%에 불과한 삭막한 도시다. 환경을 강조하는 시대를 맞아 부천시민들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서는 녹...
부천시의 뉴타운 실패가 주는 교훈
부천시는 지난 6일 뉴타운 해제 후속 조치로 낙후도심 활성화를 위한 ‘부천 원미·소사지구 재정비촉진계획 변경(타당성 및 관리방안)’용역 및 ‘뉴타운 해제 후속 대책 마련을 위한 T/F 팀’...
부천시, 매몰비용 축소지급 밀실행정?
장재욱 발행인 김만수 부천시장이 지난 5일 기자회견을 통해 “부천시 뉴타운 지구의 지구지정 해제를 검토할 계획”이라고 밝혔다.이날 김 시장은 “최근 뉴타운사업에 대한 찬·반 양론이 시민...
뉴타운 없애고 일반정비사업 ‘다시’
김만수 시장이 드디어 뉴타운 해제에 대한 마각을 드러냈다.김 시장은 지난 29일 부천시뉴운연합회와 면담을 가진 자리에서 “뉴타운은 힘들다. 이제 다른 방법의 도시사업을 추진해야 한다”며...
후퇴하는 부천시 ‘도시계획’
장재욱 발행인 최근 부천시가 도시계획에 있어 과거로 회기하려는 움직임을 보이고 있다. 그 중심에 있는 김만수 부천시장은 ‘2010’ ‘2020‘ 부천도시기본계획을 망친 뒤 2030계획마저 망치려...
[칼럼] 부천시 뉴타운 인사, 독인가
부천시의 신임 소사구청장에 김홍배 도시주택국장, 원미구청장에는 윤인상 안전교통국장이 발령났다.부천시는 25일 김홍배 소사구청장 등 271명에 대한 승진 및 전보인사를 발표했다. 신...
부천지하철 7호선이 지역발전의 원동력
2012년 10월 27일, 힘찬 기적소리로 부천에 새로운 대중교통의 시대가 열렸다.2004년 착공, 부천구간 8,126억원이 투입된 8년간의 대역사 끝에, 7.39km의 상동역, 부천시청역 등 6개역이 개통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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