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시] 2023년 버스정책자문위원회 개최

경기도 시내버스 공공관리제 추진 방향 논의…버스 서비스 향상 힘써

장재욱 기자 | 입력 : 2023/09/22 [12:31]

▲ 남순우 부천시 교통국장(위원장) 주재로 버스정책자문위원회 개최 모습     

 

부천시는 지난 19일 남순우 교통국장(위원장) 주재로 버스정책자문위원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교통 관련 학식과 경험이 풍부한 전문가 및 시의원 등으로 구성된 버스정책자문위원회는 버스 정책 수립과 노선, 주요 민원 조정 등 대중교통 서비스 개선에 필요한 사항을 심의, 자문하기 위한 기관이다. 이날 자문위원회는 경기도 시내버스 공공관리제 도입을 위한 추진 방향을 논의했다.  

 

경기도 시내버스 공공관리제는 버스 운수종사자 부족 등 문제를 해결하고자 경기도 주관으로 각 지자체 도입을 추진하고 있으며, 버스 배차간격 축소, 정시성 확보 등 버스 서비스 향상을 목표로 한다.  

 

부천시는 경기도 내 시내버스 중 가장 많은 360도 카메라 시스템(어라운드뷰)을 설치하는 등 운수종사자 근무환경 개선에 앞장서고 있고, 버스운전자 양성사업 교육을 적극적으로 홍보해 운수종사자 확보를 위해 적극 노력하고 있다.  

 

시 관계자는 “노선조정 등 대중교통 이용 시민 이동 편의를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공공관리제가 원활하게 정착될 수 있도록 버스정책자문위원회를 지속 개최하여 논의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부천시는 경기도 주관 추진 일정에 맞춰 2027년까지 점진적으로 공공관리제를 도입할 예정이다.

 
광고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김병전 의장, 제9회 실버 페스티벌 참석…어르신들의 열정 응원
1/12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