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문화원-부천시 호남향우회 총연합회 역사문화자료 기증식 및 MOU 체결

역사문화도시 부천 조성 위한 자료실 구축, 첫 걸음

장재욱 기자 | 입력 : 2023/09/20 [10:35]

 

 

부천문화원(권순호 원장)과 부천시 호남향우회 총연합회(유지석 회장)2023918일 부천문화원에서 부천의 역사문화 관련 사진자료와 도서기증식을 겸하여 업무협약을 체결하였다. 부천시 호남향우회 총연합회(이하 호남향우회)는 고() 최현수님으로부터 기증받은 부천의 역사와 관련된 3,000여권에 이르는 도서와 부천의 근현대 사진자료를 부천문화원에 기증하였다. 이에 부천문화원은 금년 2월에 부천의 역사와 근현대 아카이브 사진자료를 소장할 수 있는 서고를 준비하여 이번 자료기증식을 진행하게 되었다.

 

 

한편, 부천문화원은 부천시에서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는 호남향우회와 부천의 문화·예술 발전 및 지역사회 공헌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도 체결하였다. 부천문화원은 부천시의 공공기관, 민간단체와 네트워크 강화를 위해 ‘10만 문화벨트구성을 추진하고 있어 이번 협약식을 통해 부천문화원과 호남향우회의 활발한 문화 협력이 기대된다. 특히 부천문화원과 호남향우회는 부천의 역사문화도시 조성을 위해 부천문화원 자료실을 구축하는 데 있어 앞으로도 협력할 것을 약속하였다.

 

 

부천시 호남향우회 총연합회 유지석 회장은 부천문화원과의 협약식을 통하여 부천의 역사와 문화예술에 기여할 수 있을 것 같아 매우 기쁘다. 부천문화원 자료실을 이렇게 꾸민 것을 보니 감회가 새롭다.“ 라고 했다. 한편, 부천문화원 권순호 원장은 부천시 호남향우회 총연합회에서 전해 준 부천의 역사 자료를 소중하게 잘 보관하고, 역사문화도시 부천의 근간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하여 이번 도서기증식과 업무협약식의 의미를 강조하였다.

 

 

부천문화원은 부천시민들에게 역사적 자긍심과 정주의식을 심어주기 위해 지난 97일 부천의 옛 지형과 고대사를 찾는 학술대회를 진행하였고, 11월에는 부천의 지명에 대한 종합적 검토를 주제로 하여 학술대회를 진행할 예정이다. 또한 부천의 근현대 역사를 바로세우기 위한 일환으로 부천아카이브 활성화 사업2022년부터 진행해 오고 있으며, 초대 부천군 청사에 표지석 세우기, 부천의 향토음식 복원 등의 역사문화 관련 사업을 활발하게 진행하고 있다.

 

 

한편, 922일부터 24일까지 3일간 부천의 전통 음악과 멋을 되살리기 위한 전통락()부천 2023’ 축제가 부천한옥체험마을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고즈넉한 도심 속 한옥인 부천한옥체험마을을 둘러보고 한옥에서 울려퍼지는 부천의 전통 음악을 즐겨보는 시간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관련 문의는 부천문화원(032)651-3739), 혹은 홈페이지(http://bucheonculture.or.kr/)를 참고하면 된다.

 

 
광고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사) 자연보호 경기도•부천시협의회 '임원 송년의 밤 행사' 성료
1/23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