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영석 국민의힘 부천시을 당협위원장 개인택시조합 방문 간담회 개최

서영석 당협위원장 … 택시운송 사업용 자동차 차령(車齡) 기간 조정 필요성 청취

장재욱 기자 | 입력 : 2023/08/09 [11:16]

 

서영석 당협위원장은 지난 8일 부천시 개인택시조합[조합장 송춘옥]을 방문하여 택시운송사업용 자동차의 차령 조정에 관한 심도 있는 의견을 교환하고 이를 위한 제반 사항 등에 관한 규정의 제·개정에 대한 건의 등을 청취하는 간담회를 가졌다고 밝혔다.

 

이날 간담회에는 서영석 위원장을 비롯한 김 건 국민의힘 부천시의회 당대표와 장성철 재정문화위원회 부위원장이 동석하였으며, 개인택시조합에서는 송춘옥 조합장과 조봉기 원미지회장, 이재용 소사지회장이 자리를 함께했다.

 

 

 

송춘옥 조합장은 그동안 자동차의 내구성 및 정비기술의 향상과 영업의 호출형식으로의 변화로 인한 주행거리 단축 등 과거와 달라진 택시 운송환경에 걸맞는 차령 조정의 필요성에 대한 지속적 건의와 규정 개정이 거론되어 온 실정이라며 운수종사들의 의견을 피력했다.

 

 

서영석 위원장은 차령 조정은 차량의 노후화에 따른 운수종사자분들의 피로도 누적과 노후 차량의 사고위험의 증가는 물론 이용객을 위한 서비스 질 등에 대한 부정적 의견과 안정성에 대한 우려 의견도 있다규정의 제·개정은 운수종사자와 이용객 모두의 우려에 대한 객관적이고 전문적인 검토를 거쳐 합리적인 절차를 밟아 추진해야 할 사안이라면서 충분한 논의와 검토를 통해 추진에 적극 동참의 뜻을 밝혔다.

 

 

한편 택시 기본 차령 조정을 위해 경기도에서는 안성시가 조례 제·개정 추진을 위해 지난 82일 입법 예고 중인 상태다.

 
광고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사) 자연보호 경기도•부천시협의회 '임원 송년의 밤 행사' 성료
1/23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