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인천광역시교육청, 인천형 유치원 무상교육 공청회 개최:경기인신문

인천광역시교육청, 인천형 유치원 무상교육 공청회 개최

장재욱 기자 | 입력 : 2022/12/01 [12:22]

 

 

인천광역시교육청(교육감 도성훈)은 2022학년도 유치원 무상교육의 성과공유와 교육공동체의 소통·공감을 통한 정책 개선 장 마련을 위해 ‘인천형 유치원 무상교육 공청회’를 개최했다고 1일 밝혔다.

 

공청회에서 서울대 엄문영 교수는 교육공동체를 대상으로 ‘표준유아교육비와 유아무상교육’ 강연을 진행했다. 표준유아교육비의 산출 연구 결과와 후속 연구 제언을 통해 무상교육 지원금에 대한 참여자들의 이해를 도왔다.

 

이후에는 2022학년도 유치원 무상교육 지원에 따른 현장 사례발표를 통해 공·사립유치원의 상호 현황과 유치원 무상교육 추진의 개선방안 등을 공유했다.

 

공청회를 통해 교육공동체는 공·사립유치원의 동반성장을 위해 좀 더 세밀한 정책 연구가 필요하다는 데 의견을 모으고, 소통을 통해 정책을 추진할 것을 요구했다.

 

인천시교육청 관계자는 “생애 출발선에서 균등한 유아교육 기회를 제공하는 유치원 무상교육을 지원해 아이 키우기 좋은 인천교육을 실현하도록 노력하겠다”며 “인천형 유치원 무상교육 정책 추진을 위한 교육공동체의 지속적인 관심과 협조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광고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새마을문고 부천시지부 ‘알뜰 도서 교환전’ 개최
1/8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