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시] 전국 최초로 웰-엔딩 지원센터 운영한다

품위있는 삶의 마무리를 스스로 결정하는 ‘웰-엔딩 문화’ 확산 기대

장재욱 기자 | 입력 : 2022/12/01 [10:37]

 

▲ 부천시 웰-엔딩 지원센터 개소식     ©부천시

 

부천시는 지난 11월 30일 웰-엔딩 지원센터를 복사골 문화센터 3층에 설치, 개소했다.

 

부천시 웰-엔딩 지원센터는 미리 준비하는 삶의 마무리 ‘사전연명의료의향서’와새 생명을 선물할 수 있는 ‘장기ㆍ인체조직기증’ 상담 등록이 가능하며, 전국 최초 웰-엔딩 지원센터 설치로 존엄한 인생의 마무리 및 자기결정 참여 문화 분위기 조성에 이바지할 것으로 보인다.

 

시는 등록기관 방문이 어려운 어르신들을 위해 관내 경로당을 대상으로 방문홍보와 등록 상담을 진행하는 ‘찾아가는 웰-엔딩 상담소’를 운영할 계획이다.

 

부천시는 초대 명예센터장으로 최순영 경기여성연대 상임대표를 위촉했으며, 웰-엔딩 문화 인식 개선을 위해 명예센터장과 함께 홍보 활동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예정이다.

 

조용익 부천시장은 “인생의 마무리를 스스로 결정하는 것에 대한 관심이 부천시웰-엔딩 지원센터에 방문하는 발길로 이어지길 기대한다”며 “앞으로 센터가 부천시에 웰-엔딩 문화를 확산하는 구심점 역할을 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또한 최순영 명예센터장은 “명예센터장으로 위촉되어 뜻깊게 생각하며, 부천시웰-엔딩 지원센터와 웰-엔딩 문화를 알리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부천시 웰-엔딩 지원센터는 복사골 문화센터(장말로 107) 3층에 있으며, 상담문의는 032-625-4656으로 할 수 있다.

 
광고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부천도시공사, 지역아동센터연합회에‘사랑의 PC’ 전달
1/7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