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시충청향우회, ‘2022년 사랑의 김장 나누기 행사’ 성료



부천시 김장김치 전달 편중 … 장애인단체 보육원·아동센터 등 연말 관심 발길 '시들'

장재욱 기자 | 입력 : 2022/11/27 [14:12]

부천시 충청향우회 총연합회(회장 고윤화)27일 부천종합운동장에서 ‘2022년 사랑의 김장 나누기' 행사를 가졌다.

 

이번 사랑의 김장 나누기행사에는 조용익 부천시장을 비롯하여 고윤화 회장, 직전 강인동 회장, 신상순 고문, 조향숙 여성회장, 양왕덕 사무총장, 설훈, 김경협, 김상희 국회의원, 국민의힘 이음재최환식 당협위원장, 시의원 등 각 동회장과 회원 150여 명이 참석했다.

 

이날 아침 일찍부터 부천시 충청향우회 봉사자들이 사랑과 정성으로 버무린 김장김치는 관내 장애인협회 및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지역아동센터, 독거노인, 수급자 등에 101000박스가 취약계층에게 전달됐다.

 

부천시 충청향우회 총연합회 고윤화 회장은 쌀쌀한 날씨에도 불구하고 아침 일찍부터 직접 두 팔을 걷어 올리고 사랑의 김장 나누기행사에 참석해주신 조용익 시장님과 시도의원 및 향우인 봉사자들에게 깊은 감사를 드린다면서 오늘 정성껏 준비한 김장김치가 우리 주변 이웃들이 추운 겨울을 따뜻하게 보내는 데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조용익 부천시장은 어려운 이웃들의 건강한 월동을 위해 추운 날씨에도 봉사 정신으로 사랑 나눔을 실천한 충청인들에게 감사하다. 이웃을 위한 실천과 노력들이 지역공동체가 보다 행복한 사회로 나아가는 밑바탕이 될 것이리며 지역의 어려운 이웃들에게 훈훈한 나눔이 널리 퍼질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날 충청향우회로보터 김장김치를 전달받은 부천시지체장애인협회 조용섭 회장은 계속되는 경기침체에 물가상승 등이 겹치면서 소외된 이웃들에 대한 후원이 움츠러들고 있고, 김장김치, 생필품이나 간식, 의류품, 후원금 등을 전하는 온정은 거의 끊긴 셈이다관내 장애인시설 (지체장애인협회) 아동복지센터, 장애인복지관 등 복지시설을 찾는 후원 발길이 이번 충청향우회 사랑의 김장 나누기행사를 계기로 연말에 따뜻한 손길이 이어지길 바란다희망했다.

 

특히 충청향우회 총연합회 ‘2022년 사랑의 김장 나누기' 이날 행사가 막을 내리기 까지는 행사장 곳곳에서 묵묵히 봉사한 자원봉사자들의 힘이 컸다. 행사를 끝까지 마무리하는 숨은 봉사자들 중에는 김장 나르기에 고윤화 회장을 비롯하여 인태섭 고문, 장성철 시의원, 정재현 전시의원, 원활한 행사 진행을 맡은 양왕덕 사무총장, 행사의 편의지원과 안전관리, 행사장 청결 유지에 행사장 안팎에서 구슬땀을 흘린 봉사자가 있었다.

 

한편 부천시 충청향우회에서는 매년 부천 최대 규모의 김장 나눔 행사를 개최하고 있다. 충청향우회 총연합회가 관내 홀로 계신 어르신들과 장애인단체, 저소득층 등에 전달하는 김장나눔선행은 수년째 부천 곳곳에서 어려운 이웃과 함께하는 따뜻한 나눔이 이어져 지역사회에 귀감이 되고 있다.

 

 

 

 

 

 

 

 

 

 

 

 

 

 

 

 

 

 

 

 

 
광고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부천도시공사, 지역아동센터연합회에‘사랑의 PC’ 전달
1/7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