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부천시] 부천시 북부도서관, 어린이 미술치료프로그램‘미술로 알아보는 나의 마음’ 시즌1 운영:경기인신문

[부천시] 부천시 북부도서관, 어린이 미술치료프로그램‘미술로 알아보는 나의 마음’ 시즌1 운영

장재욱 기자 | 입력 : 2022/08/12 [10:08]

 

 

부천시 북부도서관에서 2022년 하반기를 맞아 초등학교 2~3학년 어린이 12명을 대상으로 미술 심리 치료 프로그램 「미술로 알아보는 나의 마음」을 9월 중에 운영한다.

 

이 프로그램은 어린이들이 다양한 창작 활동을 통해 자기 자신을 이해하고 존중하는 마음을 기르는 데 도움을 주고자 기획됐으며, 총 4차례에 걸쳐 온라인(부천시립도서관 Zoom 화상회의 계정)으로 진행된다.

 

교육 첫 시간에는 자신의 겉모습과 내면을 모두 돌아보고 이를 종합적으로 표현하는 가면을 만들어 자기소개를 진행한다.

 

두 번째 시간에는 ‘손 본뜨기’, ‘퍼즐판 꾸미기’활동을 통해 자신의 장단점에 대해 알아본다. 세 번째 시간에는 홀랜드 검사(직업유형검사)를 활용하여 자신의 재능과 잠재력을 가늠해보고, 그에 필요한 명언이나 글귀를 찾아 명패로 만든다.

 

마지막 시간에는 자신의 미래상을 꿈꾸며 소망나무를 만들어 본다.

 

접수는 8월 16일 화요일 오전 10시부터 부천시립도서관 홈페이지(www.bcl.go.kr)에서 선착순으로 진행된다.

 

더불어, 오는 10월에 초등학생 4~5학년 어린이를 대상으로 「미술로 알아보는 나의 마음」의 시즌2가 운영된다. 회원모집은 9월 중에 실시될 예정으로, 미술 창작 활동과 마음 보살피기에 관심이 있는 학생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

 

그 밖의 자세한 사항은 부천시립도서관 홈페이지(www.bcl.go.kr)를 참고하거나 북부도서관(032-625-4602)에 문의하면 된다.

 
광고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부천시새마을회, 이웃사랑 꾸러미사업(1차) 진행
1/7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