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화된 공기청정기술로 미세먼지, 바이러스 걱정 끝

대기환경 전문 기업 애니텍... 부천시 스마트 미세먼지 클린 청정 특화거리!

장재욱 기자 | 입력 : 2022/08/11 [15:56]

 

 


㈜애니텍은 대기환경 개선 전문기업으로 미세먼지, 감염성 오염물질 제거 등 공기질 개선분야를 중점 사업분야로 하고 있으며, 환경부 그린뉴딜 유망기업으로 선정되어 사업을 수행하고 있다.

 

(주)애니텍에서는 부천시와 협력하여 도시생활공간 속 미세먼지 문제 해결사업의 일환으로 추진한 '스마트 미세먼지 클린 특화 단지 사업'에 참여하여 ‘통학로 청정-안심 공기 제공 서비스’를 성공리에 마무리했다.

 

또한, 부천시가 지난해 청사 내 미세먼지나 코로나바이러스 유입 차단과 시민들이 안심할 쾌적한 환경 조성을 위해 전국 최초로 추진한 부천시청 정문 스마트게이트를 설치사업을 수행하기도 했다.

 

앞서 언급한, ‘통학로 청정-안심 공기 제공 서비스’를 위해 부천시 소재 상일초등학교를 대상으로 통학로 공기정화장치 설치 시범사업이 추진되었다. 

 

미세먼지에 취약할 수 있는 계층인 아동을 위해 초등학교 통학로 주변에 맞춤형 공기정화장치 설치해 미세먼지로부터 깨끗한 보행 환경을 제공하고자 하였으며, 미세먼지 농도에 따라 40대의 정화장치가 가동되어 미세먼지 농도를 낮추고 차량 오염물질, 도로변 비산먼지를 차단해주는 역할을 하고 있다.

 

또한, 부천시청 정문에 설치된 스마트게이트는 ㈜애니텍에서 2020년 처음 출시한 건물 내부로 오염물질 유입차단을 통해 청정화를 유지하는 시스템이다. 스마트 게이트는 에어시큐리티에 의해 출입자와 공조시스템 간 내부 양압을 형성시켜 외부의 오염물질이 유입되지 않게 설계됐으며, 내부에는 별도의 공기청정기와 공기살균기가 작동해 실시간으로 이용 시민들에게 청정한 공간을 제공하고 있다.

 

㈜애니텍 관계자는 "스마트 게이트ㆍ통학로 공기정화장치는 감염성 오염물질이 지속적으로 확산되고 해마다 발생하는 고농도 미세먼지 문제가 공존하는 상황에서 가장 시급히 도입해야 하는 시스템이다."라고 강조했다.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부천시의회, 포항시의회 방문해 피해복구성금품 전달
1/6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