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김은혜 경기도지사 후보, “경기도 산업발전과 환경보호, 두 마리 토끼 잡는다.”:경기인신문

김은혜 경기도지사 후보, “경기도 산업발전과 환경보호, 두 마리 토끼 잡는다.”

경기도 녹색경제로 전환,‘탄소중립경제로 이행지원 약속’ - ‘맑은 공기, 깨끗한 물, 푸른도시’ 환경공약 발표

장재욱 기자 | 입력 : 2022/05/17 [20:02]

 

김은혜 국민의힘 경기도지사 후보가 탄소중립경제로 이행지원방안과 맑은 공기, 깨끗한 물, 푸른도시환경공약을 약속했다.

 

김 후보는 17일 보도자료를 통해 서남권지역 글로벌 탄소공급망 육성 수소산업생태계 인프라 확대 녹색융합산업 생태계 조성 순환경제산업 활성화 탄소중립 확산 및 이행기반 구축을 위한 제도 마련 등을 골자로 하는 탄소중립경제로 이행지원방안을 발표했다.

 

김 후보에 따르면, 경기도는 현재 전국에서 가장 많은 온실가스를 배출하고(전국의 17.9%)있으며, 전국 평균보다 빠른 증가율을 나타내고 있다. 그러나 중소기업이 밀집되어 있는 경기도 산업구조 특성상 온실가스 감축의 가시적인 성과를 내기가 쉽지 않은 상황이다. 기업들의 탄소중립 역량을 강화하기 위한 투자가 절실한 이유다.

 

김 후보는 새 정부의 국정과제에 맞추어 경기도의 탄소중립기본계획을 새롭게 수립하여 도내 기업들이 세계 탄소시장에서 글로벌 경쟁력을 제고해 나갈 수 있도록 앞장서 노력해 나갈 것임을 밝혔다.

 

또한 김 후보는 맑은공기, 깨끗한 물, 푸른도시 환경 공약을 발표하며 초미세먼지 농도개선 스마트 물 관리 도심 속 녹지공간 확대를 약속했다.

 

김 후보는 환경공약 실현을 위한 세부 시행 방안으로 초미세먼지 30% 감축 로드맵 이행 계획 수립’, ‘경유차 환경규제 강화’, ‘취약계층시설의 미세먼지바이러스 동시 정화기 설치지원’, ‘노후상하수도관 교체 확대’, ‘스마트 상수도 확대등을 소개했다.

 

김 후보의 이 같은 탄소중립경제로의 이행과 환경 공약을 통해, 보다 안전하고 환경적으로 쾌적한 삶을 경기도민에게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된다.

 

한편 이 날 김 후보는 경기도 시흥시에 위치한 한국공학대학교 탄소중립혁신센터를 방문, '탄소중립 선언 및 기업인 간담회'에 참석해 의견을 청취했다.

 

 
광고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부천시새마을회, 이웃사랑 꾸러미사업(1차) 진행
1/7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