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시] 개인·법인택시 청결상태 등 일제점검 실시!

차량 청결 및 안전운행을 위해 3,400대 점검

장재욱 기자 | 입력 : 2022/05/12 [10:56]

 

▲ 시 점검반이 법인택시 업체를 방문하여 차량 내·외부 청결상태 및 장치여부를 살펴보는 모습     ©부천시

 

부천시가 안전하고 쾌적한 대중교통 환경조성을 위해 관내 등록되어 운행하고 있는 개인·법인택시 약 3,400대에 대한 일제점검에 나섰다.

 

시는 자동차 안전사고를 예방하고 택시이용 편익 도모 및 서비스 개선을위해 이번 점검을 추진했으며, 이를 위해 2개조 5명의 시 점검반을 구성했다.

 

점검반은 지난 5월 10일부터 오는 13일까지 법인택시 8개 업체를 직접 방문해차량 청결도, 자동차 장치 및 설비상태, 코로나19 재확산 우려에 따른 차량 내 손소독제 비치 및 방역차단막 부착 여부 등을 중점적으로 점검한다.

 

지난 달 26일부터 29일까지는 부천체육관 주차장에서 시 점검반과경기도개인택시부천시조합이 합동으로 개인택시 2,480대를 대상으로 일제점검을 마쳤다. 

 

점검 후 결과에 따라 위반사항이 적발된 택시에 대해 단순시정이 가능한 사항은 현지시정 및 계도하고, 주요 위반사항은 관계 규정에 따라 행정처분 조치를 받게된다. 

 

시 관계자는 “일제점검 거부 차량에 대해서는 여객자동차 운수사업법 제85조에 따라 과징금 부과 등 행정처분을 통해 택시운송사업 질서를 확립하겠다”고 말했다. 

 

홍성복 대중교통과장은 “이번점검을 통해 부천택시를 이용하는 시민들이안전하고 쾌적하게 택시를 이용할수 있기를 기대한다”며“앞으로 대중교통 서비스 개선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