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시] 2022년 제1기 커피머신관리사 2급 과정 개강

장재욱 기자 | 입력 : 2022/05/10 [10:58]

 

 

부천시 인생이모작지원센터는 커피에 관심 있거나 커피 창업을 준비 중인 신중년 10명을 대상으로 지난 9일 ‘2022년 제1기 커피머신관리사 2급과정’을 개강했다.

 

커피머신관리사는 바리스타 자격을 기반으로 커피머신과 주변기기를 분해하거나 조립, 관리하는 법을 전반적으로 배울 수 있는 전문가 과정으로 커피를 좋아하는 신중년의 관심이 높은 인기교육이다.

 

이번 교육은 5월9일부터 6월 22일까지 총 12회에 걸쳐 김나연 강사의 강의로 진행되며 △커피학 개론 △커피머신과 카페에스프레소 △스팀노줄 알기 △커피 머신과 그라인더 역할 △커피기계 세팅 △커피머신 고장증상 알기 △커피머신 분해조립 △커피 그라인더 청소 및 조립 등실무에서 유용하게 적용할 수 있는 과정으로 구성됐다.

 

교육생 박00씨는 “은퇴 이후 제2인생을 준비하기 위해 제과제빵 자격증과 커피를 배우고 싶어서 바리스타 자격증을 취득했으나 창업을 하려니 커피 기계를 알아야 할 것 같아서 꼭 커피머신관리사 과정을 배우고 싶었다”며 “나이가 들어서도 전문적인 배움으로 멋진 카페를 열고 싶은 소망이 있다“고 밝혔다.

 

이자원 부천시 인생이모작지원센터장은 “카페가 증가하고 있는 요즘 커피는 우리의 일상생활에서 뗄 수 없는 중요한 문화로 자리잡았다”며 “이번 교육으로 신중년 여러분이 멋있는 인생, 멋진 인생이모작에 성공하시기를응원하겠다”고 말했다.

 

교육 관련 사항은 부천시 인생이모작지원센터 홈페이지(http://twohappylife.bucheon.go.kr)또는 전화(032-625-4793~4)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