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경기도여성가족재단, 놀이활동가 양성과정 참여자 25명 모집

장재욱 기자 | 입력 : 2022/05/10 [09:42]

 

 

경기도여성가족재단이 그림책과 함께하는 놀이활동가 양성과정(1기) 참여자를모집한다.

 

모집 대상은 부모, 교사, 놀이활동 관련 종사자 등 관심 있는 경기도민이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이번 1기 모집은 경기남부(수원)지역 중심으로 25명을 모집하며, 2기 경기북부지역 25명은 추후 별도 모집한다.

 

5월 2일부터 16일까지 경기도여성가족재단 교육포털(edu.gwff.kr)을 통해 접수한다. 교육 수료 후 바로 활동을 진행할 수 있는 경력자와 강의 유경험자는 우선선발하며, 경력단절 여성은 우대한다. 서류심사를 거쳐 5월 23일 선발한다.

 

기본과정은 5월 26일부터 6월 9일까지 그림책의 이해, 놀이의 이해 및 아동놀권리, 그림책과 함께하는 아동의 이해 및 아동권리 존중, 유형별 놀이에 따른 활동가의 역할 및 상호작용, 놀이활동 준비 워크숍으로 구성된다.

 

심화과정은 6월 16일부터 7월 14일까지 그림책과 함께하는 놀이(신체놀이, 의사소통 및 말놀이, 사회정서놀이, 자연탐구놀이, 예술놀이) 등으로 구성된다. 수료식은 7월 29일 열린다.

 

지난해 놀이활동가 양성과정은 북부(1기)와 남부(2기) 각각 25명씩 총 50명이참여했으며, 39명이 수료했다.

 

양정선 경기도여성가족재단 정책사업실장은 “그림책과 함께하는 ‘진짜 놀이’를통해 아동을 이해하고 아동 놀권리를 존중하는 문화가 확산할 것”이라고 말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