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시] 2022년 원미지역 도시재생 주민제안 공모사업 최종 선정

소명여자중학교·행복한한땀협동조합·도자기 사랑 등 3개 단체 선정

장재욱 기자 | 입력 : 2022/04/29 [10:23]

 

▲ 부천시청 전경     

 

부천시는 원미지역 도시재생 사업대상지 내 주민 및 생활권자를 대상으로 추진하는 ‘원미지역 도시재생 주민제안 공모사업’에 3개 단체가 선정됐다고 밝혔다.

 

2022년 원미지역 도시재생 주민제안 공모사업은 공동체 활성화 및 마을 문제 해결을 위해 주민·상인 등이 직접 사업계획을 수립하고 추진하는 사업이다. 학교 및 지역 연계 프로그램 등의 기획공모 사업과 지역공동체 회복을 위한 주민참여 사업 등 자유공모 사업으로 진행되며 사업비의 95%를 지원한다.

 

소명여자중학교(기획공모)는 ‘슬기로운 마을생활’이라는 주제로 원미마을에 대한 청소년들의 시선을 통해 마을을 홍보할 수 있는 유튜브 영상을 제작한다는 구상으로, 지역사회에 대한 이해도와 향토애를 높일 것으로 기대된다.

 

행복한한땀협동조합(기획공모)은 원미 도시재생 사업지 내 공방을 활용하여 생활예술강사를 육성하고 마을캐릭터 및 상품을 개발함으로써 주부부터 청소년까지 다양한 세대와의 소통이 활성화될 것으로 예상된다.

 

도자기 사랑(자유공모)은 흙을 만지면서 코로나 시국에 쌓인 스트레스 해소와 다양한 경험을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는 취지다. 동시에 주민참여활동을 통해 나오는 결과물 중 일부를 지역사회에 기부하여 도시재생 사업에 동참하고자 한다.

 

시 관계자는 “주민제안 공모사업을 통해 주민들의 참여도를 높이고 지역공동체 활성화는 물론 지역사회에 환원할 수 있는 다양한 사업을 지원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원미지역 도시재생 주민제안 공모사업에 대해 궁금한 사항은 원미지역 도시재생 현장지원센터(☎032-625-3786)로 문의하면 된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