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시 매니페스토 공약이행평가 'SA(최고등급)' 쾌거

장덕천 시장 “시민과의 소중한 약속인 공약을 시정의 최우선 과제로 추진”

장재욱 기자 | 입력 : 2022/04/04 [11:23]

 


부천시가 한국매니페스토 실천본부에서 시행한 ‘2022년 민선7기 전국기초단체장 공약이행 및 정보공개평가에서 최고 등급인 ‘SA’등급을 받았다.

 

올해 수상은 2017년부터 6년 동안 연속 수상이라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 특히, 민선7기가 마무리 되는 시점에 최우수(SA)등급 획득으로, 공약 이행을 위한 부천시의 그동안의 노력이 반영된 결과여서 더욱 뜻깊은 수상이다.

 

이번 평가는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가 지난 2월부터 3월까지 전국 226개 기초자치단체장을 대상으로 공약 이행완료(100) 공약목표달성도(100) 주민소통(100) 웹소통(Pass/Fail) 공약일치도(Pass/Fail) 5개 지표에 대한 보완자료 평가를 거쳐 엄정하고 객관적으로 평가했다.

 

부천시는 지표별로 고루 높은 점수를 획득했으며, 공약 이행 완료도가 79.2%로 전국 평균 71.72%보다 약 8%p 높았다. 공약이행을 위한 재정 확보율도 84.5%로 전국 평균 57.04%보다 약 27%p 높은 평가를 얻었다.

 

또한, 시는 홈페이지에 공약이행 현황을 정기적으로 투명하게 공개할 뿐만 아니라, ‘공약실천활동’,‘공약지도등 시민 눈높이에 맞는 공약 정보를 제공했다. 공약이행 및 평가과정에 주민참여를 제도적으로 마련하여 주민소통 분야에서도 좋은 평가를 받았다.

 

장덕천 부천시장은 시민과의 소중한 약속인 공약을 시정의 최우선 과제로 추진하며 투명하게 공개하기 위해 노력했다면서 민선7기 공약이 잘 마무리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