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부천도시공사 2021년에 향후 10년 성장의 기초 마련:경기인신문

부천도시공사 2021년에 향후 10년 성장의 기초 마련

도시공사 … 주거복지·시민안전·고객편의 3개 분야 집중 추진

| 입력 : 2021/01/22 [16:57]

부천도시공사(사장 김동호)2021. 부천시·부천시의회 주요업무계획 보고를 마치고 공사 자체 보고회를 통해 올해 3대 경영목표를 주거복지·시민안전·고객편의로 설정하고 시민들의 일상을 보다 편리하고 안전하게 만드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는 계획을 밝혔다.

부천시 주거지원과 주거복지 사업에 앞장서겠습니다.

󰊱 공공주택사업 본격 추진

역곡 지구와 대장 신도시 본격 추진으로 자족도시 건설과 지역경제 활성화에 나선다.

올해 하반기 사전청약을 앞두고 보상계획 공고 및 토지보상 협의회를 운영하고 지역의 요구를 반영한 지구계획을 확정한다. 이와 함께 기업상담센터를 운영하여 기업유치활동을 강화하고 4차 산업혁명 선도단지 및 스마트 도시 조성 등의 부천시 지역 특화방안을 고려한 도시개발을 추진할 계획이다.

󰊲 부천형 주거복지 추진을 위한 부천시 주거복지센터 개소

앞으로 부천 시민은 주거복지센터를 통해 주거복지 상담과 정보제공을 받을 수 있게 된다. 뿐만 아니라 시설거주자, 고시원 등 주택 이외 거주자들을 위한 자원 연계에도 힘쓸 예정이다.

또한, 부천 지역 8개소를 대상으로 추진해온 동네관리소 사업도 부천시 전역으로 확대 한다. 동네관리소 사업은 주거취약계층, 노후 저층주택 등을 대상으로 집수리 및 공구 임대 서비스와 주택성능 진단, 노후 저층 주택 개량 등 주거상향을 위한 주거환경 개선 사업이다.

시민중심 안전한 시설 환경을 조성하겠습니다.

󰊳 위드 코로나 시대 감염병에 안전한 공공체육시설 운영

위드 코로나 시대에 맞는 단계별 시설운영지침을 마련하여 안전중심의 시설관리와 삶의 활력을 주는 체육시설을 운영하고 방역 단계별 온·오프라인 강습이 혼합된 러닝(강습) 프로그램도 준비한다.

1단계 : 전년대비 이용인원 50% 수준 운영(GX 프로그램 제외) 1.5~2단계 : 일일입장(헬스, 배드민턴), 비대면 온택트 라이브 강습 2.5단계이상 : 비대면 온택트 라이브 강습 확대 운영

󰊴 시민이 안심하고 이용 할 수 있는 공공시설 관리

안전한 시설물 운영을 위해 안전사고 요인을 분석하고 사전에 점검·개선하는 시스템을 정착하며 지난해 획득한 ISO45001(안전보건분야 국제 인증)가 유지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경찰서에서 주관하는 공영주차장 범죄예방우수시설 추가 인증에도 나선다. 현재 7개 범죄예방우수주차장을 금년도 10개까지 확대 한다는 계획이다. 이와 함께 원격관제시스템을 확장해 무인 지하주차장 등을 집중 관리하여 범죄 발생 가능성을 사전 차단한다.

코로나19 비대면 일상화에 따른 고객서비스 강화를 위한 각종 규정을 정비해 합리적인 사용료 부과 기준을 만들어 온라인 공연 등 비대면·무관중 행사 시 대관료 감면과 관련인원에 따른 대관료를 차등 부과할 예정이다.

또한, 부천체육관 상설무대를 활용해 비영리 체육·문화·예술단체를 지원하고 청소년 동아리 연습기회 제공 등 창작활동 공간으로도 제공한다.

생활밀착형 고객편의 서비스를 실시하겠습니다.

󰊵 지속적 주차공간 확보 및 주차면 활용 강화

관내 유휴·공공부지 등을 활용하는 숨은 주차공간 찾기사업을 지속하여 추가 주차공간을 확보한다. 기존 주차장의 구획 재배치를 통한 주차면 확보와 거주자우선주차장의 구간제 시행으로 약 5~10%의 증면 효과가 발생할 것으로 기대한다.

또한 월정기권 고객에 대한 이용분석을 통해 주차장별 월정기권의 배정비율을 조정하면 주차장 회전율이 10% 정도 향상되어 주차공간을 추가하는 효과가 나타날 것으로 보인다.

󰊶 공영주차장 무정차정산시스템 확대

부천시 주차포털 홈페이지에 신용카드와 차량번호를 사전 등록하면 공영주차장 출차 시 자동결제되어 하이패스처럼 공영주차장을 빠르게 출차 가능하게 되었다.

차단기 없는 공영주차장은 부정 입·출차를 판별할 수 있도록 입·출구에 차량번호인식기를 추가 설치하고, 후불 청구가 가능하도록 시스템을 개선하는 것으로, 차단기로 인한 장애발생 빈도가 감소하고 사전 정산을 유도함으로써 출차 시간을 줄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 공영주차장 서비스 개선을 통한 주차환경 개선

전용 주차장이 없는 공영주차장 인근 식당, 개인병원 등 자영업자를 위한 QR코드, 모바일 등 선납시스템이 도입된다. 사업장 인근 공영주차장 이용을 권장하여 자영업자의 주차문제를 해소하여 고객의 접근성과 편의성을 높이게 된다.

또한, 부천시 관내 모든 공영주차장에서 사용가능한 자유이용권이 시행되며, 거주자우선주차장은 방문증을 폐지하여 무단주차를 해소하고 주차공간 공유를 위해 지정된 여러 사람이 사용할 수 있는 파트너주차제를 도입하는 등 공영주차장 주차환경을 개선할 계획이다.

교통약자가 공감하는 특별교통수단 운영 개선

관내 버스정류장에서 일반버스 뿐만 아니라 교통약자전용버스(BEST01) 위치 정보도 확인 할 수 있게 됐다. 버스 정류장에 설치된 버스정보시스템을 통해 교통약자버스의 도착 예정 시간 등을 알 수 있으며 버스 내 도착지 안내 방송을 송출하고 교통비 전용카드 단말기도 설치한다.

더불어 복지택시도 5대가 증차되어 이용 수요가 높은 시간대에 추가 배차하여 교통약자의 승차대기 시간이 단축 된다.

장재욱 기자

 

 
광고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부천시새마을회, 이웃사랑 꾸러미사업(1차) 진행
1/7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