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취약계층 아동·청소년의 성장지원 활성화된다:경기인신문

취약계층 아동·청소년의 성장지원 활성화된다

부천교육지원청 … 월드비전과 협의회 갖고 협력체계 활성화 방안 모색

| 입력 : 2019/04/22 [07:53]

 

부천교육지원청은 월드비전 경기서부지역본부와 취약계층 아동·청소년의 성장지원 협력체계를 활성화하기로 했다고 19일 밝혔다.

부천교육지원청에 따르면 부천교육지원청은 2016년 월드비전과 업무협약을 체결하여 지속적으로 관내 학교와 연계된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이에따라 양 기관은 지난 17일 사업지원 협의회를 개최하고 부천 관내 학교들이 연계되어 있는 사업의 현황과 성과를 공유하고, 앞으로 더 많은 학교와 학생들에게 지원될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해 나가기로 했다.

맹성호 교육장은 취약계층 학생일수록 꿈을 갖거나 이루기가 어려운 상황 속에 성장하는 경우들이 많은데, 다양한 사업을 통해 도움이 필요한 학생들이 지원을 받을 수 있는 협력체계가 앞으로도 잘 발전해 나아가길 바란다면서 각급 학교에도 이러한 지원사업이 잘 활용될 수 있도록 협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장민권 월드비전 경기서부지역본부장은 부천교육지원청과 학교가 적극적인 협력을 통해 세계시민교육과 나눔활동, 조식지원사업 등 여러 사업들이 잘 추진되고 있다. 앞으로도 학생들의 참여와 지원의 폭을 더욱 확대할 계획으로, 부천 관내의 더 많은 학교가 참여할 수 있을 것이다라고 기대감을 밝혔다.

한편 지난 2018년 부천교육지원청과 월드비전이 학교를 지원한 성과로는 세계시민교육’(21), ‘사랑의 빵 동전모으기’(21) 모금을 통한 스리랑카 유치원 및 화장실 건축지원, 취약계층 아동청소년 성장지원 꿈꾸는 아이들사업’(52), ‘위기아동지원’(49) 지원, ‘학교 조식지원프로그램 아침머꼬를 통해 취약계층 아동·청소년들이 꿈을 잃지 않고 성장할 수 있는 협력체계를 마련했다.가 마련되었다.

부천교육지원청은 취약계층학생의 건강한 성장 지원을 위하여 지역사회와 함께 상시적인 모니터링, 협력체계 활성화를 위한 관심과 노력을 지속적으로 기울일 방침이다.

안준영 기자

 

 
광고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부천시새마을회, 이웃사랑 꾸러미사업(1차) 진행
1/7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