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미래교육센터 2기 운영위원회 본격 활동 시작

위원 위촉식 및 회의 진행, 효율적 센터 운영 위해 민관 힘 모아

장재욱 기자 | 입력 : 2024/09/30 [10:22]

▲ 부천미래교육센터 2기 운영위원회 위원 위촉식 기념사진


[경기인신문=장재욱 기자] 부천시는 지난 27일 소사청소년센터에서 부천미래교육센터와 ‘부천미래교육센터 2기 운영위원회’ 위원 위촉식과 회의를 개최했다.

이번 2기 운영위원회는 부천시 평생교육과장을 포함한 당연직 위원 3명과 교육 및 청소년에 대한 학식과 경험이 풍부한 위촉직 위원 12명, 총 15명으로 구성됐다.

이날 임기 만료에 따라 새로 위촉된 위촉직 위원 4명을 포함 2기 위원들은 위촉장을 받고 향후 2년간 센터의 △연간 운영계획 수립 및 평가 △기능 및 사업수행 △교육정책에 부합하는 교육협력사업 기획 등을 맡아 부천미래교육센터의 효율적 운영을 위해 활동한다.

위촉식 이후 운영위원회는 위원장·부위원장을 선출하고, 위원회의 주요 역할 논의와 2025년도 센터 예산 및 사업(안) 등에 대한 심의, 자문을 진행했다.

2기 운영위원장으로 선출된 이정아 위원장은 “부천시의 지역 교육 기반 구축을 통해 학교 교육과정을 지원하고 창의적인 미래 인재를 양성하기 위하여 설치된 부천미래교육센터가 설립 목적을 잘 수행 할 수 있도록 2기 운영위원회가 지속적으로 함께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부천여성청소년재단 부천미래교육센터는 2025년 운영 활성화를 위한 사업으로 ▲부천미래교육 의제 발굴·운영 ▲부천미래교육자원 발굴·운영 및 활용 ▲부천미래교육과정 개발·운영 ▲부천진로교육을 운영하고 ▲부천교육원클릭 내 진로진학컨설팅 온라인 신청시스템 구축을 통해 시민 편익 증진 및 미래핵심역량 강화 등 시민 체감 사업을 추진할 예정이다.
 
광고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김병전 의장, 제9회 실버 페스티벌 참석…어르신들의 열정 응원
1/12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