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인천 기마경찰대 출범:경기인신문

인천 기마경찰대 출범

인천 기마경찰대 발대식 가져 … “국제 관광도시로 발돋움 큰 역할 기대”

| 입력 : 2015/11/04 [10:38]

 

 

인천시가 관광도시 이미지에 걸맞게 경찰로는 전국에서 세 번째로 기마경찰대를 창설해 딱딱한 경찰 이미지를 벗고 시민들에게 친근한 경찰로 다가서고 있다.

인천경찰청은 지난 3일 인천종합문화예술회관 야외광장에서 유정복 인천시장, 윤종기 인천경찰청장, 노경수 시의장, 이청연 시교육감, 시구의원, 경찰관계자 시민 및 시민 등 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기마경찰대 발대식을 개최했다.

윤종기 청장은 "앞으로 기마경찰대는 인천의 자긍심을 높이고 지역사회 발전을 이끄는 공공재 역할을 수행할 것"이라며 "딱딱한 경찰 이미지를 벗고 시민들에게 더 친근하게 다가가겠다"고 말했다.

유정복 인천시장은 축사를 통해 "인천경찰청과 시가 협력해 인천을 대표할만한 성과를 이뤄냈다"면서 "기마경찰대는 인천이 국제 관광도시로 발돋움하는데 큰 역할을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기마경찰대는 가 할 핵심 활동은 인천지역 주요 축제·행사장에서 관광도시 인천을 널리 알리는 일이다. 인천지역 연간 행사·축제 횟수는 인천시 25, 서구 23, 중구 20, 강화군 14, 연수구 13회 등 모두 130회다.

경찰은 이런 축제·행사장에 기마경찰대를 투입한 뒤 관광경찰대, 싸이카 교통 순찰대와 연계해 관광도시 인천을 홍보할 계획이다.

기마경찰대는 앞으로 인천의 여러 축제·행사장에 기마경찰대를 투입한 뒤 관광경찰대, 싸이카 교통 순찰대와 연계해 관광도시 인천을 홍보할 계획이다.

또 차이나타운과 송도 센트럴파트 공원, 장수대공원을 순찰하는 치안 활동도 맡는다. 특히 기마경찰대는 소외계층 청소년이 겪는 행동장애와 스트레스를 치료하는 승마체험 치료 교실도 운영할 계획이다.

장재욱 기자

 
광고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부천시새마을회, 이웃사랑 꾸러미사업(1차) 진행
1/7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