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체장애인협회 부천시지회 ‘합동고희연’ 개최

부천지체장애인협회 지체장애인협회 … ‘2024 효사랑 장애인 합동 고희잔치’ 성료

장재욱 기자 | 입력 : 2024/06/20 [16:37]

 

()경기도지체장애인협회 부천시지회(회장 조영섭)20일 오전 10시부터 부천역마루광장에서 뜻깊은 행사를 가졌다.

 

이 행사는 지체협회 부천시지회에서 매년 효사랑 장애인 합동 고희잔치행사로 경제적 어려움으로 고희연을 갖지 못한 칠순을 맞은 10명의 대상자와 가족, 친지, 자원봉사자 등 5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개최됐다.

 

 

1·2부 행사로 진행된 이날 행사에서 1부는 이슬기 아나운서의 사회로 멋진 공연들이 진행되었고 2부는 문재홍 아나운서의 사회로 진행됐으며, 조용익 부천시장을 비롯해 시도의원 및 충청향우회 고윤화 총회장, 호남향우회 총회장, 문재원 후원회장, 강종태 남부천신협 이사장, 권정선 전도의원, 박병권 전시의원, 봉사자들과 관계자 등이 참석했다. 조영섭 지회장 및 내빈들은 어르신 한 분 한 분에게 헌주를 하면서 장애어르신에 대한 만수무강을 기원하는 등 어르신들에게 시원한 더위 식히는 여름 이불 한 채씩을 전달했다.

 

 

조영섭 회장은 고희잔치는 우리 민족 대대로 내려오는 전통행사이지만 현재는 거의 잊혀져가고 있는 것 같아 가슴이 아프다면서 젊은 새대들에게 이러한 뜻 갚은 행사가있었다는 것을 알리기 위해 매년 행사를 개최하고 있다면서 한결같이 지원을 아끼지 않는 후원회와 자문위원회 및 부천시와 조용익 시장님을 비롯하여 시의회 최성운 의장님, 다사랑로타리클럽 봉사회 등 모든분들에게 감사를 드린다고 말했다.

 

 

고희연에 참석한 조용익 부천시장은 비록 여러 사정으로 어려운 시기를 견뎌 오시며 버팀목이 되신 어르신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그간의 삶이 소중하듯이 앞으로도 무병장수하시길 바란다면서 장애인분들이 편하게 삶을 살아갈 수 있도록 시 행정을 꾸려나가겠다고 말했다.

 

 

잔치상을 받은 김미정 할머니는 칠순잔치는 꿈도 안꿨는데... 저한테 까지 챙겨주셔서 너무 감사를 드린다면서 눈물을 훔쳤다. 또 양진규 어르신은 어렵고 외로운 칠십 노인에게 관심을 가져준 분들과 봉사자들께 깊은 감사드리고 좋은 추억으로 간직하겠다고 했다.

 

 

한편 평소 장애인 인권향상 및 복지증진에 남다른 관심과 애정을 가지고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한 공이 지대한 분들에게 부천시장애인협회는 전회원의 뜻을 모아 김기표 국회의원 및 황영주씨에게 감사패를 전달했다부천시장상은 양승길, 정진성씨가 시의회 의장상은 유재방, 최안식씨가 국회의원상은 김진희, 이현정, 이영희씨가 경기도의회 의장상은 천정희, 이지원씨가 각각 수상했다.

 

 

 

 

 

 

 

 

 

 

 

 

 

 

 

 

 

 

 

 

 

 

 

 

 

 

 

 

 
광고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부천시새마을회, 소외 주민 삼계탕 나눔 '온정'
1/19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