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미1동, 여름철 수해취약지역 로드체킹 ‘눈길’

송인남 원미1동장 … “지속적인 현장점검으로 주민생활 불편사항에 대한 사전대비 및 안전사고 예방에 만전”

장재욱 기자 | 입력 : 2024/06/11 [18:20]

 

부천시 원미구 원미1(동장 송인남)11일 오후 3시부터 관내 지역에 대한 장마철 대비 주민생활 불편사항을 점검하는 로드체킹을 실시했다.

 

이번 로드체킹에는 송인남 동장과 직원들 및 통장(3,4,5,6,9)들이 참여해 주민들의 불편사항 및 개선이 필요한 부분과 재해취약지 현장을 둘러보고 직접 눈으로 점검하여 문제점을 파악하고 개선방안을 모색했다.

 

또한 낮은 언덕과 구릉으로 둘러싸인 원미1동 원도심 지역의 저지대 침수우려 주택가 및 건축물, 도로파손, 붕괴위험 담벼락, 쓰레기 무단방치 구역, 유동광고물 등 주민생활안전에 밀접한 전반적인 사항을 이번달부터 상시적으로 점검하고 있어 주민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송인남 동장은 이번 점검으로 확인된 문제점들은 장단기적인 과제로 분류해 시급한 개선사항부터 해결방안을 모색하고 즉시 처리 가능한 문제들은 현장에서 즉시 처리할 수 있도록 조치하고 있다고 밝혔다.

 

덧붙여 송 동장은 통장님들과 로드체킹을 통해 지역내 세세한 현장과 문제점을 알 수 있었다면서 앞으로 지속적인 현장점검으로 주민생활 불편사항에 대한 사전대비 및 안전사고 예방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말했다.

 

 

이날 로드체킹에 참여한 김광옥 원미1동 통친 회장은 우리 동 주민들의 안전을 위해 로드체킹에 앞장서주신 동장님과 직원들에게 감사를 드린다면서 통장들은 장마철을 대비하여 관내 배수취약지역 등을 면밀히 파악하고 순찰하여 여름철 수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다짐했다.

 

 

한편, 원미1동은 본격적인 여름철을 앞두고 장마철 대비 관내 우수전 점검·등 다양한 환경 정비 활동을 병행하여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광고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제28회 부천국제판타스틱영화제 신나는 한여름 축제, ‘7월의 카니발’ 개최!
1/8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